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 [조이서편]
    [book in book] with_a 2020. 5. 19. 23:22



   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⠀⠀


    [조이서편]⠀⠀

    ⠀⠀

    ㅡ⠀⠀

    ⠀⠀

    “필요한 사람이어야 돼.”⠀

    사람과의 관계에서 

    GIVE & TAKE 를 운운하는 것이

    계산적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


    하지만 이런 계산들은

    사실상 관계에서 

    아주 중요한 요소이다.


    상대방의 어떤 것을

    필요로 하다고 느끼거나

    상대방이 내게 어떤 것을 

    필요로 할 때 만이

    관계는 성립한다.


    GIVE & TAKE 를 빼고서는

    어떠한 관계도 성립하지 않는다.


    자신의 필요한 것을

    나눠 주려고 하지 않고


    상대방이 내게 필요한 것만을

    찾으려고 할 때가 

    우리가 흔히 쓰는 '계산적'이라는

    표현에 가깝다.


    하지만 그것은 이기적인 것이지

    계산적인 것과 다르다.


    사람은 자신보다 나은 이들과

    어울리기를 원한다.

    왜냐하면 인간은 성장의 욕구를

   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.


    더 예쁜 여성을 여자친구로 갖는 것,

    능력이 있는 사람을 친구로 두는 것,

    그것은 어찌보면 

    너무나도 당연한 일이다.


    하지만 자신도 그들에게 

    필요한 존재일 때

    관계는 성립한다.


    만약 엄청 멋지고 아름다운 이성과

    연애를 하고 싶다면

    그 이성이 자신을 좋아할 요소가

    없다면 그것은

    그건 환상과 다를 바가 없다.


    즉, 자신이 좋아하는 이들과 

    함께하려면⠀

    자신이 그들이 

    좋아할 만한 요소를 지녀야 한다.⠀

    이러한 생각은 공지영 작가의 책⠀

    ‘네가 어떤 삶을 살든 나는 너를 응원할 것이다’⠀

    에서 시작되었다.⠀

    “사랑은 우리가 살아있는 동안 할 수 있는 ⠀

    가장 최상의 일이란다. 서두르지 말아라,⠀

    다만 언젠가 사랑이 왔을 때 ⠀

    덤벼들어 그것을 망치지 않도록 언제나 ⠀

    네 자신의 성숙을 염두에 두렴.”⠀

    이 문장을 읽어 내려가는 순간에 ⠀

    그 계산들이 당연한 것을

    인식되기 시작되었다.⠀


    그러면 과연 자신이

    어떠한 이들과 

    함께 하고 싶은가를

    생각해 보자.

    나의 경우는 성숙한 사람들이다.


    부도 아니었고 명예도 아니고,

    ‘성숙’이었다.⠀

    나는 성숙한 이들과 함께하고 싶었다.

    내게 성숙한 이들이란

    시간의 의미를 깨달은 사람들이었다.

    자연의 법칙인


    아주 작은 씨앗부터 싹을 틔우고,

    비와 바람을 견디고 뿌리를 내려

    큰 나무로 자라나 

    열매를 맺어

    결실을 누리는 사람,


    그런 사람을

    나는 성숙한 사람이라 부른다.

    그러한 이들과 함께하려면⠀

    나 또한 열매를 가지고 있어야 했다.


    내게서 자라나는 열매들을⠀

    그들과 함께 나누어 먹으며 ⠀

    더 행복하고자 했다.⠀

    아마 

    이 드라마가 단순히 사랑 얘기에서

    그치는 것이 아니라

   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것에

    더 큰 의의가 있다.


    때로는 실패하고,

    때로는 격려하며,

    때로는 작은 성공들을 맛보고,

    조금 더 자신들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

    한 걸음, 한 걸음

    나아가는 그 시간들이

    아마 의미있는 것이다.


    나는 너에게, 나는 세상에게⠀

    꼭 필요한 사람으로 존재하고 싶다.⠀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