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 [김토니편]
    [book in book] with_a 2020. 5. 19. 22:39


   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

    ⠀⠀

    [김토니편]⠀⠀

    ⠀⠀

    ㅡ⠀⠀

    ⠀⠀

    "아저씨, 밥 있는 것보다⠀

    아빠 있는게 좋아요."⠀


    과연 밥이 있는 것보다

    아빠가 있는게 나을까?


    아빠가 있어도 

    배를 굶주리는 게 나을까?


    아니면

    아빠가 없어도

    배 부른게 나을까?


    아직도 나는 잘 모르겠다.


    아마 둘 다 있는 것이 보통이겠지만

    그렇지 않을 때는 어느 하나를

    선택하기란 여간 쉽지 않다.


    그래도 

    '아빠가 있는게 더 나았을까?' 라고

    생각을 하지만

    아마 내게는 둘 다 없었기 때문에

    조금은 더 쉬운 답안지다.


    우리에게

    당연히 있어야 할 것들이 부재할 때⠀

    처음은 불편함을 느끼게 된다.⠀


    그리고 불편함도 

    어느새 점점 익숙해져서


    아무렇지 않은 듯 살아가다가⠀

    서서히 그리움으로 바뀌어 간다.⠀

    토니의 대사 속에서,⠀

    박새로이에 삶 속에서,⠀

    잊고 지냈던 아버지가 ⠀

    문뜩 떠올랐다.


    아버지와 보냈던 10살까지의 추억,

    그것을 기억해내는 것은

    내겐 꽤나 어려운 일이다.


   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나서

    많이도 힘겨웠고,

    때로는 외로웠고,

    때로는 벅찼으며,

    때로는 그리웠던.


    보고 싶기도,

    혹은 보고 싶지 않기도 한

    이상한 나의 아버지였다.



    아버지가 떠난지⠀

    꽤 오랜시간이 흘러서⠀

    그에게 처음으로 글을 써본다.⠀

    ㅡ⠀

    아버지, 당신의 존재가 ⠀

    어린 제게는 ⠀

    아주 희미했고 작았지만⠀

    조금은 커버린 저만큼⠀

    점점 커져만 갑니다.⠀

    아버지,⠀

    잘 지내시죠?⠀

    전 아주 잘 지내고 있어요.⠀

    제 기억 속엔 당신이 ⠀

    여전히 희미하네요.⠀

    아버지가 떠난지도 ⠀

    꽤 오랜 시간이 흘렀네요.⠀

    그 작디 작던 아이가 ⠀

    이제는 커서⠀

    한 가게를 꾸려가는⠀

    사장님이 되었네요.⠀

    제법 시간이 많이 흘렀죠?⠀

    어리고 어렸던 아이가⠀

    책 속에서 성숙을 배우고,⠀

    재봉틀에서 정성을 배우고,⠀

    옷에서 선을 배우고,⠀

    글에서 생각을 배우고,⠀

    친구에게서 성장을 배워⠀

    어엿한 성인이 될 만큼 ⠀

    시간이 많이 흘렀네요.⠀

    아마 당신의 빈자리를⠀

    느껴본 적이 없다 생각했는데⠀

    돌이켜보면 꽤 컸는지도⠀

    모르겠습니다.⠀

    이제야 말하지만 고생을⠀

    조금은 많이 한 것 같네요.⠀

    그래도 늘 배우고 성장하며⠀

    행복히 이 자리에 서 있습니다.


    당신의 빈자리는 늘

    사랑하는 나의 어머니와

    사랑하는 나의 형이 더 많이

    채워준 것 같습니다.


    이제는 형이 아이를 가졌어요.

    저희가 태어났을 때

    엄청 기뻐하셨다던 아버지가

    손주를 보셨다면 더 기쁘셨겠죠?


    아버지의 부재 때문인지

    저는 아버지의 역할이 어떤 것인지

    잘 모르겠습니다.


    제가 아버지가 되는 날엔

    아이와 더 함께 하겠습니다.


    제가 아버지가 되는 날엔

    아이를 더 많이 사랑해주겠습니다.


    아버지가 제게 미쳐 주고 가지

    못한 그 사랑과 시간만큼

    더하고 또 더해서

    아이에게 남겨주겠습니다.

    아마 조금 더 시간이 지나⠀

    제가 아빠가 되는 날이 온다면⠀

    당신이 더 생각이 날까요?⠀

    아버지의 빈자리 속에서⠀

    저는 저 자신을 더 잘 돌보는 방법을⠀

    배웠는지도 모르겠습니다.⠀

    자랑스러운 아들로 당신을 만날 때까지⠀

    잘 헤쳐나가 볼께요.⠀

    아버지 잘 지내시죠?⠀

    전 아주 잘 지내고 있어요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