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 [마지막페이지]
    [book in book] with_a 2020. 5. 19. 23:42


   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

    ⠀⠀

    [마지막페이지]⠀⠀

    ⠀⠀

    ㅡ⠀⠀

    ⠀⠀

    “쉬울거라고 생각안했어, 어렵게 하면 되지.⠀

    너희들이 있잖아.”⠀

    인생에서 쉬운 일은 하나도 없었다.⠀

    생각해보면 그렇다.


    때로는 즐겁기도 하고,

    때로는 힘들기도 하고,

    때로는 웃기도 하고,

    때로는 울기도 하지만


    역시나 인생은 쉽진 않다.


    사람들은 인생을

    길에 비유하곤 한다.


    저마다의 길이 있다.

    그 길을 열심히 걸어갈 뿐이다.

    누군가는 어떠한 목표를 향해

    나아가기도 하지만

    그 목표가 정답은 아니다.


    그저 나아가는 길에 의미를

    부여했을 뿐이다.


    그렇게 한 걸음 한 걸음을

    나아가다보면

    마음 속에 성이 만들어진다.


    한층 한층 쌓아올려진

    탑처럼 성이 만들어진다.


    그 성에는 자신이 좋아했던

    사람들의 얼굴들이

    액자에 고이 걸려있고,


    추억들의 산물이

    잔뜩 쌓여있다.


    그 성은 그들 자신이다.

    누군가 그 성에 놀러와

    재미있게 놀다가

    하나씩 놓고가는 물건이

    추억의 산물이 되고,


    그 성은 어느새

    자신과 너무도 닮은 모양새를

    지니고 있다.


    나는 내가 쌓아올린 성이 ⠀

    더 아름답고 의미있기를 바래왔다.⠀

    하지만 그 성의 모습은 늘 조금 아쉽다.⠀

    상상 속 그 모습은 

    참 아름답고도 의미있는 성인데⠀


    내가 만들 수 있는 성은 ⠀

    내가 포기하지 않을만한⠀

    딱 그런 모양새이다.

    우리는 오늘도 

    조금씩 조금씩 저마다의 성을 만들어간다.⠀

    ㅡ⠀

    나는 자신이 내뱉은 말들을 ⠀

    지켜나가는 

    그런 사람들을 참 좋아한다.⠀

    그런 사람들이 내뱉는 말들은⠀

    쉽게 내뱉어지지 않는 ⠀

    생각들이다.⠀

    말한 것을 지키며 

    자신의 성을 쌓아가는 사람들,⠀

    그런 사람들이 

    나의 성에 찾아와주기를 바랬다.⠀

    또 그런 사람들이 쌓아올린 성에 찾아가⠀

    “안녕? 나랑 놀자.” 라고 떼쓰고 싶었다.⠀

    나는 항상 그런 예쁜 성을 가진 

    사람들이 필요했다.⠀

    하지만 그렇기엔⠀

    내 성은 무언가 예쁘지 않아서⠀

    보여주지 못해 그들에게⠀

    다가서는 걸 멈추곤 했다.⠀

    그런데 아직은 아쉽다고 생각한 그 성에서⠀

    많은 사람들을 만나기 시작했다.⠀

    자신들의 예쁜 성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,⠀

    그 예쁜 성을 더 아름답고 의미있게⠀

    만들어가는 그런 사람들을 만나기 시작했다.⠀

    그래서 나의 성에 더 큰 의미들이 더해지고,⠀

    조금 더 다채롭게 변해가기 시작했다.⠀

    혼자서는 이룰 수 없을 것 같은 그런 일들이⠀

    하나둘씩 이루어져가고 있다.⠀

    어여쁜 나의 사람들을 만나면서⠀

    혼자 성을 쌓아올리는 것보다⠀

    여럿이서 하나의 마을을 이루는 것이⠀

    더 재미있다는 것을 느끼게 된다.⠀ ⠀

    그 마을에는 여러 예쁜 성들이 있고,⠀

    예쁜 사람들이 있고,⠀

    자꾸만 성 밖을 나가 놀고 싶은 그런 마을.⠀

    그런 마을에 당신을 초대하고 싶다.⠀

    PS. 나만의 프로젝트,

    내가 그린 이태원클라쓰는

    한달 간의 계획이었다.


    내가 지치고 쓰러져 갈 때

    다시 방향성을 잡아준

    고마운 드라마였다.

    이태원클라쓰의 멤버들이

    쌓아온 성의 모습을 보면서

    그 모습을 나만의 스타일로

    기억하고 싶었다.


    조금은 아쉽지만 그래도 ⠀

    꽤 마음에 드는 그런 작업이다.


    나는 오늘도 성을 만들어간다.

    그 성이 언젠가 어여쁜 사람들과

    어여쁜 성으로 가득한

    즐거운 마을에

    조그맣게 자리잡은 

    성이길 바라며


    오늘도 성을 만들어간다.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